본문 바로가기

행복가족/#놀이터

[삼성 교통박물관] 차를 사랑하는 첫째아들을 위한 자동차 박물관

반응형

삼성화재 교통(자동차) 박물관

오늘 주말엔 첫째아들이 좋아하는 자동차들을 한곳에서 양것 볼수있는곳을 택했어요. 집에서 그닥 멀지않은곳에있었습니다.

두둥~ 도착~ 삼성 교통박물관(자동차박물관)

입구부터 우리를 반겨주는 옛날 컬렉션 차량들~

그 유명한 폰티악이네요

어! 아빠 저기도있어!

교통박물관 입구! 하지만 또 비가 올지몰라 야외부터 둘러보기로했어요.

교통박물관인데, 야외에는 잔디밭이 깔려있었어요. 

응??? 분수대안에 한 친구가 수영을???? 용자 인정 ㅎㅎ

잔디밭이 엄청 넓었어요~ 날씨만 좋으면 아이들 풀어놓고 놀기에도 좋을꺼같아요 돋자리 하나 깔고말이죠~★

0123456789101112131415

동아일보에서 옛날에 취재용으로 사용했던 프로펠러 경비행기래요~

히이이~ 웃으란다고 이렇게 포즈를 잡아줍니다 ㅎㅎ


우리나라에서 1900년대에 사용했던 증기기관 기차래요~ 역사가 담겨있네요~

다시, 야외 구경은 접어두고, 본격적으로 입장을 하러 가시는 아드님

The Original German. VolksWagen ㅎㅎ

들어가자마자 빠알간 폭스바젠 차량이 반겨주네요.

아드님 눈이 번쩍 번쩍~ 저거~ 람보르기니야? 아니~ 노란색 페라리네~

통채로 들고와 우리집에 진열해주고싶었습니다. ㅎㅎ

직접 타볼수있었던, 고전차량

마지막엔 아예 올라갈라 그러네요 차 위로 ㅎㅎ

역시... 그냥 지나칠수없는 기념품점.. ㅎㅎ 

하지만 장난감을 너무 남발해서 사줬더니 요즘들어 어디만가면 무조건 사는줄만 알았나봐요.

얼마전부터 특별한 날에만 사주는거라고 얘기해주고 설득시키고있는데,

오늘은 이해를 했는지 사달라는말을 안하더라구요^^ 말잘듣는 우리 아드님~♥

역시 이곳도 상당한 장난감 차량들이 진열돼있었어요.

엇? 마리오! 여서 뭐하노? ㅎㅎ 마리오카트! 게임하고싶어지네요 갑작이

전 세계 유명차들의 엠블럼들 모음(옆으로 ->> 엄청 더 많음 ㅎㅎ)

페라리의 엠블럼. 구하기도 힘들었을것... ㅎㅎ

앗, 오래 찾았다. 아우디인으로써의 프라이드~, 아우디의 엠블럼

마세라티의 엠블럼

아주~ 오래된 영화, '백투더퓨처'

이 영화를 보고 어린시절에 얼마나 많은 상상력의 시간여행을 했나모릅니다 ㅎㅎ

크 명차중의 명차 300SL 쿠페& 로드스터

쿠페의 차량 내부

시대가 흐르고 흘러, SLS로 새롭게 리모델링해서 나온 SL시리즈들

교통박물관 기차나라~ 저안에 기차가 진짜로 운행해요~ 칙칙 폭폭 칙칙 폭폭~

마을 사람들은 춤을추고~ 기차는 옆으로 지나갑니다.

삼성화재역 도착~

본격적인 차량 전시장으로~ 뚜벅 뚜벅

BMW 어린이 자동차래요. 근데 잘 안보이시겠지만 2000cc 래요 -_-;; 말이돼??? 운전하라는거야? ㅎㅎ

여기저기 보느라 정신없으신 아드님. 여긴 너만의 천국일것이야.

1,2차 세계대전에서나 볼법한 메르세데스 벤츠

옛날 고전 스포츠카들~ 앞에 검은색 일본차량이 글쎄 옛날 디자인치고 완전 람보르기니 더군요.

미니쿠퍼의 조상. BMW에 인수되기전의 모습 ㅎㅎ

온통 자동차 세상이네요 여긴~ 다른 세계에 와있는거같아 ㅎㅎ

헌병차 운전도 해보고~

고전차량 돌려서 시동도 걸어보고~

휠의 변천사도 관람하고~

옛날 주유소도 구경했어요. 케빈네 주유소래요

옛날 주유기는 좀 독특하게 생겼지요? 정확한 수치를 주유했을까요 과연? ㅎㅎ

케빈네 주유소옆에 요즘 현대적인 느낌같이 옆에 카페가있네요? ㅎㅎ

어이 주모~ 여기 막걸리 한잔내와봐~

옛날 1920년대 미국의 모습을 재현해놨네요.

차량 정비소도 눈의 띄고요

여기도 번호판들과 엠블럼들이 보이네요

파워핸들링의 원리를 보여주는 기구예요. 핸들은 역시 르노삼성 ㅋ

실제 엔진이래요 엔진의 모습은 이러하구나~ 요즘은 차량마다 덮게가 덮고있어서 실체를 볼일이 거의없거든요~

가도가도 끝이없어요~ 계속 나와요 차들이~ ㅎㅎ

이거슨? 배의 키네요~

폭스바겐의 오리지널 비틀

디 오리지널 져먼 복스웨건 ㅎㅎ

어라. 어디서 많이본 엠블럼이 ㅎㅎ 맞습니다. 부가티입니다.

부가티가 폭스바겐사에 인수되기전에 만들어진차입니다.

나름 부가티도 역사가 깊습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 폭스바겐이 부가티 베이론이라는 괴물을 만들어내죠.

영국의 자존심 롤스로이스

전세계 왕족,부호들이 갖고싶어하는 No.1 브랜드

제가 어릴적에 댑따많이 본 차 -_- 링컨이네요~

유아들을 위한 공간도있었어요~ 옆에 페라리가 벽에 붙어있네요

그러던중 잠들어있던 둘째가 일어나셨어요

귀요미 빠꼼~

우리나라의 최초의 자동차 "시발자동차" ㅋㅋ

시발점이다 뭐 그런 의미입니다.

옛날 차지만 엄청 빤짝빤짝 빛나네요

둘째아가돌도 엄마등에서 내려와서 이제 탐색을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좀 힘들더라구요 ㅋㅋ 역시 둘은 힘들어~

응? 뭐하세요?

웬 아저씨가 와서 도방(?) 이라고 써놓고 가셨네요~ㅋㅋ 접니다 저예요 ㅎㅎ

2층에 올라와서 바라본 1층

오~ 이제 레이싱카들이 좀 보이네요

F1 포뮬러카도 보이고, 예엣날~ 레이싱카들도 보이네요

예술에 가까운 모델링이네요 ㅎㅎ 영광의 레이서 유니콘이 생각나는 모형입니다.! 아스라다!

BMW 레이싱카부터해서~ 옆에 티뷰론까지? 응???? 티뷰론? ㅎ

오늘의 1등은 우리 첫째 도빵입니다!!! 축하합니다! 팡팡~~ 트로피에 입맞춤을 하는 도빵군!

F1 포뮬러 월드 챔피언 도빵군

2층에는 17개월 아가돌과~ 3등은 미모의 여신님께서 차지하셨습니다!

에잇~ 나도 한번 들어보자~

나도 언젠간 챔피언될꺼야! 뽀뽀~~

우리 아덜은 BMW가 좋대요~ 아무 이유없이 좋대요~ ㅎㅎ

우리가 흔히 볼수없는 F1 머신들을 한곳에서 볼수있다니 참 잘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퀴가 마모된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접지력을 키우기 위함이라고합니다.
일반 타이어처럼 생기면 바닥에 마찰면이 적어지기 때문에 속도가 저하되는 현상때문이라고합니다.

단, 비오는날에는 홈이있는 바퀴를 쓴다고하네요 사고 방지를 위해서 ㅎ

F1 머신의 내부 

찍을수 없었지만, 블로거의 본능의 힘으로~! 

포르쉐 911 카레라~ 너도 언젠간 꼭 오너가 되렴~

그러던중 안내방송으로 자동차역사의 영상을 극장에서 볼수있다고해서 한편 보고나왔습니다. 저희밖에없었어요 ^^;;

2층 레이싱카 전시관의 모습

나오는길에 벤츠 300SL 한번 더 찍어봐요~ 뒷태 멋진데요?

폭스바겐 비틀.. 역시 우스꽝스러운 모습이랑도 잘 어울리네요

1층에 전시된 차량들

엔진을 분해해놓은 모습이래요 역시 엔진은 현대기술의 집합체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초 자동차

밖에 나와서 바라본 내부

둘째 귀염둥이도 한컷~

밖으로 나오면 CU편의점이 있어요~ 없었는데 생겼나봐요. ㅎㅎ

김밥싸서 오라고해서 우린 김밥 싸왔는데 ㅎㅎ

우리 둘째 아들 이쁘죠^^?

전시차량들을 보고나온 우리 첫째아들.

고뇌에 빠진모습입니다.

차들이 갖고싶은 모양입니다. 

야망 도빵이.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천국이나 다름없는곳이였습니다.

주말에 비오는날에 한번 들러보시는게 어떠세요? 에버랜드 바로옆에있으니 찾는것도 쉬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손가락추천은 제가 블로그운영하는데 큰 도움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