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가족/#국내여행

국립민속박물관

반응형

주말 어딜갈까 고민하다가 남편씨가 국립민속박물관에 가보자고 해서 

다같이 서울 나들이 고고~~

입구에 국립민속발물관이라는 큰 글씨가 먼저 반겨주네요~


말뚝박기? 하는 이형이 입구에 있어요 ㅎㅎ

저 중학교때 학교 교실에서 교복치마 안에 체육복 바지 입고 

친구들하고 많이 했던 추억이 스쳐지나가네요 ㅎㅎ

엉덩이에 마냥 웃낀 우리 둘째 ㅎㅎ


방귀냄새 맡아봐~~ 했더니 ㅋㅋ

엉덩이에 뽀뽀하네요~~~^^;;

차안에서 낮잠자다 일어난 우리 큰아들은 아직 비몽사몽~

여기가 어디고 나는 누구인가~~~~~


사진 찍자카면 달려가서 딱 서주는 울 귀요미~


입구로 들어와서 쭉 걸으면 멋진 탑이 보이네요~


야외에서 여러가지 많은 행사를 했어요~

연만들기, 액자꾸미기, 김장김치 담그기 등등~

저희 아이들은 여러 곡식으로 액자꾸미기 해서 들고왔답니다^^


더 안쪽으로 들거가면 60년대?를 회상하게 만드는

옛날 거리로 꾸며놓았더라구요~

옛날 기차~

저 어릴때도 없었던~ 엄마도 기억 못하는~ㅋㅋ

이발관이에요~

저희 나라 정말 많이 발전했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발관 안에도 찍어보기~

저희 아빠시절엔 이런 이발소가 있었겠지요?


수건도 널어놓고 진짜 누군가 일하고 있는 느낌이 드네요 ㅎㅎ


옛날 거리~

저 멀리 사진관도 보이네요~

저 어릴때 저런 사진관 본거 같아요 ㅎㅎ


만화방~

백수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사랑방같은 곳이었겠져?


춥다춥다~

모자 쓰자~


이번에 구입해준 블루독 덕다운 패딩인데 라쿤털도 풍성하고 

카키색상도 맘에 드는게 잘 샀다 싶어요^^


다방을 기웃거리는 세남자~


저희 친정엄마가 과거를 회상하면 명동의상실 얘기를 자주하시는데 ㅋㅋ

이런 모습이었을까요? ㅎㅎ


기웃거리던 세남자 다방에 들어가봤습니다~

유일하게 입장할 수 있는 곳이더라구요~


커피 자판기가 있어서 의자에 앉아서 커피 한잔 하고 가시면 되세요^^



벽에 붙어있는 추억돋는 포스터들~



앗!

요거슨~~~~ 많이 보던 ㅋㅋ

저 어릴때 시골에서 봤던거네요~

열심히 손잡이 잡고 올렸다 내렸다하면 땅속깊은곳에서 올라오는 물이 쏟아졌던~

이름이 뭐더라 ;;


여기선 물을 직접 퍼서 안에 넣고 손잡이로 열심히 저으면 

물이 나오더라구요~


처음 접해보는 물건에 마냥 신기해했던~^^

무료입장에 볼거리도 참 많아서 만족스러웠던 민속박물관 후기였어요^^

반응형

'행복가족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0) 2014.12.10
일산 MVL호텔  (0) 2014.12.10
소래포구  (0) 2014.11.05
서울 월드컵 경기장 VIP테이블석 관람  (0) 2014.11.04
화담숲, 곤지암 리조트, 미라시아 뷔페  (0) 2014.10.27